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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네이버 애기드포스트 - 본문 선전 위치 어디가 좋을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11. 05:38

    3개월 동안 블로그에서 어린 아이드 포스트 마케티은 위치를 바꾸어 보교무욜을 핬 슴니다. 8월에는 마케티은 위치를, 하단, 9월에는 중단, 하나 0월에는 상단에 위치하는 방식으로 매달 바꿨 슴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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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침 저의 블로그가 거의 안정화가 되면서 3개월 동안 조회 수가 거의 동일하게 나온 덕분에 점검 기간이 각 우이치당 한달씩 있을 뿐이지만 어 떤 정도는 의미 있는 결과를 얻지 않은 소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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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지 르-러 3개월 간 점검 결과 수익은 상기와 같이 있습니다. 송쵸은 루루 아래에 위치한 8월의 수익이 12219원, 중단에 위치한 9월의 수익이 14522원, 상단에 위치한 10월의 수익이 9661원으로 나 왔 슴니다.하나단은 중단에 선전을 위치시켰을 때 수익이 가장 높고 과잉해 왔기 때문에 하나미 선전은 중단에 위치시키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본다. 그러나 홍보 노출 수, 클릭 수, 클릭율을 보면 약간 다른 결과가 과오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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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다만 선전 노출수, 클릭수, 클릭율의 구체적인 비교는, 애드포스트 정책상 노출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대략적인 순위로만 비교 설명하고자 하는데, 그 순위는 다음과 같습니다.


    위의 결과로부터 도출할 수 있는 사항은 다음과 같다.하단 광고가 독자의 선택을 받을 확률(클릭률)이 가장 높다.하단 광고는 당연히 글의 첫 번째 끝에 위치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글을 끝까지 읽은 사람들만 하단광고에 노출이 되는데 글을 끝까지 읽는 사람들은 대부분 글을 통해서 높은 만족감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문장에 대한 광고에 대한 흥미도가 상승하고, 독자가 광고를 클릭할 확률이 늘어났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 2. 클릭율이 매우 높다며 수입액이 높지 않다.하단 광고의 클릭률이 3개의 경우 중국에서 가장 높은 조회 수도 3개 중 가장 높은데도 중단 광고 수입액이 가장 높습니다. 이는 클릭률보다 독자가 클릭하는 광고의 단가가 어떻게 책정되어 있는지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역시 중단 광고의 수입이 클릭율과는 반대로 하단 광고의 수입에 비해 높게 본인 왔다는 점은 애드포스트 시스템의 변이에도 영향을 받은 부분도 있을 것이라고 소견합니다. 여전히 애드 포스트 광고 시스템이 최적화 중이어서, 하단의 광고(8월)의 클릭율이 더 높은데도 중단 광고 연구(9월)이 시기적으로 본인의 중이기 때문에 전보다 광고 시스템의 최적화는 더욱 떨어졌으며 수입은 더 높은 자신의 왔다는 것입니다. ​ 3. 상단의 광고의 성과가 가장 오전.제가 알기로는 구글어드센스의 경우 상단광고와 측면배너히광고가 가장 수익률이 높다고 합니다. 하지만 애드포스트의 경우에는 거짓없이 오히려 상단광고의 수익이 가장 높고 본인이라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 원인은 글을 읽으러 온 독자는 광고를 보기보다 빨리 스크롤을 내리고 본인이 궁금한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 것이라고 소견됩니다.물론 이는 애드센스도 마찬가지 아닐까 하고 소견할 수 있지만 애드센스의 경우는 그 글을 읽는 독자의 현재 관심사를 분석하고 공급하기 때문에 상단에 미리 광고를 싣는 것이 더 유리할 수도 있다. 한편, 현재 네이버가 공급하고 있는 본문 광고는 글 예상과는 관련성이 매우 오전이며, 글을 읽는 독자의 주요 활동 지면을 기반으로 광고를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독자의 흥미를 끌지 못하므로 애드센스와 다른 결과가 본인이 올 것이라고 소견합니다.


    검토의 속박 ​ 1. 중단 광고 노출 수가 상단의 광고 노출 수보다 많은 이유를 알 수 없다.상단광고의 경우는 글을 읽으러 온 사람에게 무조건 노출되는 반면 중단광고는 독자가 글을 읽고 있어 관심도가 떨어지고 이탈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이탈한 독자 수만큼 중단광고가 노출되는 일이 없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노출 수가 줄어들 수밖에 없기 때문에 상단광고의 노출수가 중단광고보다 많을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하지만 검토 결과로는 오히려 중단의 노출 수가 상단을 능가하는 것으로 과도해졌지만, 이것의 구체적인 이유를 알 수 없습니다. 다만 본문 광고가 독자가 글을 읽는 모든 경우에 출력되지 않을 것으로 추측할 뿐이다.​ 2. 실수 클릭할 통계에 있는 영향을 미칠지 모르겠어요.독자가 글을 읽기 위해서 스크롤을 지웠다가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클릭이 유효 클릭으로 통계에 포함되는지 어떤지 알 수 없습니다. 역시 이것이 조회수에 포함된다 하더라도 이에 따라서 수입이 전혀 발생하지 않으면 클릭 수와 수입액 비례 관계를 이 검토만으로는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 3. 검토 기간이 적절하지 않을 수 있다.검토 기간이 3개월은 아니지만, 각 경우의 검토 기간이 1달밖에 없어, 검토 기간이 짧은 적절한 결과를 얻지 못한 경우가 있습니다. 그 결과가 1조 같은 경우에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특정 기간 동안에만 발생한 변수도 있다는 것입니다.같은 맥락에서 현재의 어린이 드포스트 광고 시스템이 안정되지 않아 지속적으로 내부적으로 변화를 주면서 다른 경우를 테스트하고 있으며 나의 검토가 그런 특수한 상황에서의 결과라면 이 검토 결과를 보편적으로 적용할 수 없을 것이다.


    결론을 내린다면, 저는 본문 마케팅의 위치에서 하단을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중단수입액이가장높지만그결과가마케팅위치때문에발생한결과라고보기에는무리하며,그렇다면수입액을따지기보다는독자의편의를생각해서가장가독성이높다고생각되는하단마케팅을선택하는것이본인인것입니다.물론 그 홀러만의 실험이라는 한계 때문에 실험 결과가 정확한지, 그를 통해 내린 결론이 맞는지 아닌지를 정확히 알 수는 없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글을 읽는 사람들은 나와는 다른 생각을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실험을 통해 단편적으로는 아직 네이버의 아이드포스트가 아이드센스에 비해 마케팅의 효율성이 떨어진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래서 돈을 생각한다면 네이버의 아이드포스트보다는 다른 소득수단을 강구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위에서 언급하지는 않았지만 중단 마케팅을 사용하는 동안 아이드포스트 하단 마케팅(본문 마케팅을 하단에 위치시킨 것이 아니라 아이드포스트 자체의 하단 마케팅) 클릭율이 가장 높았습니다. 이걸보면한가지반적인통념과는달리글속에서마케팅이나쁘지않아서나타난다고해도독자가마케팅때문에글을읽고이탈할확률이항상나쁘지는않아보입니다. 역시 있는 본문 마케팅의 위치가 상단>중단>하단 1개 시의 순서로 아이도 포스트 하단 마케팅의 노출 수가 많았습니다. 이로 인해 본문 마케팅을 하단에 위치시킬 때, 아이드포스트 하단 마케팅 노출 수가 가장 moning이기 때문에 글이 끝나지 않고 마케팅이 나쁘지 않은 시점에서 독자의 글 이탈률이 높아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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